10월5일, 용남초 출발∼4.5km구간서 진행…육상샛별 양예빈 참가 예정 관심사

지난해 자료사진
지난해 자료사진

계룡시보건소는 오는 10월 5일 ‘2019계룡세계군문화축제와 함께하는 건강걷기’ 행사를 추진한다.

걷기 행사는 이날 오전 9시 용남초(신도안면)∼시내 일원∼두계천생태공원∼계룡대 활주로 간 4.5km 구간 코스에서 진행되며, 군문화축제 행사장(계룡대 활주로)까지 걷는 동안 도심 숲길에서의 힐링 및 색다른 축제를 즐기는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적인 육상 유망주 이 고장 양예빈 선수(계룡여중 3년)가 참가자들과 함께 스트레칭을 한 뒤 같이 걸으며, 참가자들의 건강 걷기 행사를 응원할 계획이다.

행사는 계룡 시민 및 외지 관람객 누구나 참가(무료)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 및 계룡세계군문화축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10월 2일까지 계룡시 보건소에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사전 접수를 못한 경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계룡시민과 축제 관람객이 함께 걸으며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동시에 계룡세계군문화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했다.

행사 관련 궁금한 사항은 계룡시 보건소(042-840-3535, 35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