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엄사면, 위원 위촉장 수여 및 사랑의 모금액 배분 등 의결

 
 

계룡시 엄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인철)는 지난 6일 면 주민자치센터 소회의실에서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열었다.

회의는 면 협의체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임기 만료에 따른 임원 선출, 상정 안건 심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 재위촉 위원 9명, 보궐 및 신규 위원 각 1명 등 모두 10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임기가 만료된 최일규‧박경란‧정근옥 위원이 각각 부위원장, 행정분과장, 봉사분과장에 연임됐다.

협의체는 이날 상정된 ‘사랑나눔기부운동’ 및 ‘사랑의 교복비 후원’ 모금액 배분 안을 원안대로 의결, 그동안 모금된 1,200만 원을 내년 3월까지 사례관리 및 안전취약 35가구에 긴급생계비, 난방유류, 난방용품 등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나눔 장터 개최를 통해 모금 운동을 진행하고, 광석리‧도곡리‧유동리 등 자연마을 8곳 70가구의 노후 우편함을 복지홍보우편함으로 교체해주기로 의결했다.

류병선 엄사면장은 “그동안 내일처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인철 협의체 위원장은 “항상 지역 일에 앞장서 봉사해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필요한 복지자원을 적재적소에 지원하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엄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협력해 지역 내 복지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시스템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을 상시 발굴하고 지원하는 민·관 협력기구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