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팸투어 ‧ 250개 회원사 친목 도모 ‧ 의정대상 등 수여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는 지난 16∼17일 이틀간 충남 서산 폰타나 리조트에서 전국 250여 회원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하계 워크숍을 열었다.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충남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치러진 전국 행사로 전국 회원사 간 친목 도모, 팸투어 및 명소 탐방, 산업시찰 등으로 진행됐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첫날(16일) 오전과 오후 팔봉산 산행과 서산 아라메길 걷기, 해미읍성 등 서산의 명소 탐방 등에 이어 이날 저녁 우수 의정대상 및 풀뿌리 언론인상 시상식을 갖고 2부 행사로 서산타임즈 봉사단 공연, 시도별 장기자랑 및 경품추첨 등 화합과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17일은 대산공단 시찰, 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탐방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충청권 최초의 국제관문인 서산 대산항은 중국 주요 항만과 최단 거리에 위치한 대중국 교역의 최적 항으로 석유화학, 자동차, 전자부품단지 등 산업인프라 구축 등으로 미래 산업을 선도하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비상하는 새로운 환황해권 시대의 중심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지자체 시행 이후 지방의 경쟁력은 곧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다.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가 앞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주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커다란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 전순환 회장은 “한국지역신문협회 회원들의 친목 강화와 교류를 통해 회원 간 상생과 발전의 동행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날은 양승조 도지사, 성일종 국회의원, 맹정호 서산시장, 김현경 서산시부시장, 임재관 서산시의장, 구기수 청양시의장 등이 자리를 함께해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신문 발전을 위해 기여한 이들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의정대상

△천안시의회 황천순 의원 △계룡시의회 이청환 의원 △서산시의회 이수의 의원 △당진시의회 조상연 의원

◆풀뿌리 언론인상 △천안신문 이현자 차장

◆감사패 △양승조 도지사 △맹정호 서산시장

/정운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