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 기본계획(안) 발표

 
 

대전시는 25일 시청 기자회견장에서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 기본계획(안)'을 발표했다.

기본계획(안)은 야구장 형태는 개방형으로 하되 향후 시 재정여건이 호전되는 시점에서 돔구장 증축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 및 기초를 시공한다.

규모는 연면적 5만2100㎡, 지하 1층 지상 4층, 관람석 22,000석, 주차장 1,863대로 사업비 1,393억 원이 투입된다.

지하 1층에는 주차장과 구단 관련시설, 지상 1층부터 지상 4층까지는 키즈파크, 관람석, 편의시설, 파티장 등이 조성된다. 오는 2024년 12월 준공 목표로 추진된다.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그라운드 레벨을 지상 1층 바닥 보다 6.5m를 낮춰 관람석과 야구장 그라운드의 근접 설치로 역동적인 관람환경을 조성했다. 1층 관람석 후면의 콘코스(실내 광장) 어느 곳에서나 야구경기를 관람할 수 설계됐다.

교통계획은 승용차 이용자와 트램 및 시내버스 이용자와의 동선을 분리했다. 야구장 북측은 완화차로와 트램 및 시내버스 환승센터를 도시철도 2호선(트램) 건설의 하나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승용차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량 출입구를 4개소(북측1, 동측2, 남측1) 설치하고 남측 도로를 현재 왕복 2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장한다. 북측 2차선 진입도로는 4차선으로 확장하고 트램 및 시내버스환승센터에서 진입하는 대중교통 이용자를 위해 별도로 보도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이 밖에 야구장 외부공간은 한화이글스 MVP 명예광장, 다목적 광장, 야외공연장 및 생태주차장 등이 조성된다. 줄 없는 번지점프 및 야구장 조망대 등 익스트림 체험시설, 야구장 내 놀이시설로 스카이서핑 등을 조성해 야구경기가 없는 비시즌에도 여행객과 시민들이 연중 방문하는 테마형 파크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2단계 사업으로 기존 야구장을 철거하고 사회인 야구장, K-POP 야외 공연장으로 활용키로 했다. 야구경기가 있는 날에는 임시주차장(400대분)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으로 인해 철거가 불가피한 한밭종합운동장은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예정지(2단계)로 이전할 계획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베이스볼 드림파크를 '보문산 도시여행 인프라 조성사업'과 연계한 관광벨트로 조성해 시민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새 야구장이 준공이 되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