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20명 대상, 이달말 선정…겨울방학기간 싱가폴서 3주 연수

(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최홍묵)는 지난 20일 2019년 ‘고등학생 글로벌 리더 연수 장학생 선발심사’를 실시했다.

장학회의 이날 심사는 학업의지, 영어 구술능력 등을 평가하는 2차 면접심사로 용남고, 계룡고 학생 30여 명이 심사 대상자로 참여했다.

장학회는 1차 학교심사에서 평가한 학업태도, 연수계획, 영어성적 등의 점수와 이번 2차 면접심사 평가 점수를 합산해 이달 말 이사회 의결을 거쳐 학교별 10명씩, 모두 20명을 선정, 공고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고등학생 글로벌 리더 연수’는 겨울방학 기간인 12월말부터 3주간 싱가포르에서 진행된다.

연수 프로그램은 다이멘션스 국제대학((DIMENSIONS International College)의 영어수업 , 기업방문, 대학탐방, 자원봉사, 계룡시 홍보대사 수행 등이며 학생들은 수업료‧기숙사비‧현장학습비 등 필요 경비를 지원받게 된다.

장학회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고등학생 국외연수 사업에 보내주신 시민들의 성원과 학생들의 관심에 감사 드린다”며 “학생들이 장학 사업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계룡시애향장학회는 지역 학생들에게 국제적 감각을 키우고 선진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대학생 대상 국외연수를 시행 중이며, 올해부터 그 대상을 고등학생에까지 확대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