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공연 40% 할인 ‧ 다양한 공연정보 등 제공

 
 

계룡문화예술의전당이 유료 회원제를 도입, 운영 중에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6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 따르면 관람객 확보와 공연의 질적 향상, 서비스 확대 등을 위해 올 1월부터 유료 회원제를 도입, 운영하고 있다.

유료 회원제는 계룡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 가입(연회비 2만 원)하면 시가 기획 공연에 한해 티켓 가격의 40%를 할인(1인 2매) 받을 수 있다. 단, 할인 혜택은 전당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경우에만 가능하다.

계룡시의 연간 기획공연은 평균 12회 가량으로 통상 관람료가 1만∼2만 원임을 감안하면 유료 회원 경우 1인당 연간 최대 10만 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는 혜택을 보게 된다.

회원 자격은 회비 납부일로부터 1년간 유지되며, 기획공연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공연·전시 정보를 문자메시지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유료 회원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공공시설사업소(042-840-370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연극‧뮤지컬‧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으로 계룡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은 계룡문화예술의전당의 유료 회원제 도입 운영은 우수 문화예술 공연을 시민들이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