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안성 주인민의회와 상호협력‧우호교류 등 협정체결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 등 충남도의회 베트남 방문단은 4일 베트남 롱안성 주인민의회를 방문, 두 기관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두 기관은 상호 협정을 통해 ▲상호 존중, 평등, 이익에 기초한 협력 관계 수립으로 롱안성 주인민의회와 충남도의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경제, 문화, 과학 및 기술, 교육, 관광, 환경 보호, 양국 청소년 교류 등 공동 관심 분야에서 경험 공유 및 상호 교류 증진에 힘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양국 상호 개최되는 국제행사에 참가하고 민간 부문의 교류 활동을 장려함으로써 실무 차원의 협력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 체결 후 방문단은 우리나라 시설채소와의 접목 여부 등을 살피기 위해 이곳 용과일 재배지 및 가공공장 등을 방문했다.

유병국 의장은 “롱안성과 충남도는 2005년 6월 우호교류 협정 체결 후 단체 대표단이 교차 방문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성장 잠재력이 큰 롱안성과 충남도가 인연을 맺게 된 것을 소중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유 의장은 이어 “이곳에 머무는 동안 무한한 발전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롱안성에 대해 많은 것을 보고 두 지역의 실질적인 협력 증대 방안과 발전적인 동반자적 관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