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착공식, 연간 5만 여 교육생 방문, 지역경제활성화 기대

구봉지구 내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조감도
구봉지구 내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조감도

대전시와 한국발전인재개발원은 3일 오후 2시 구봉지구 내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신축공사 현장에서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착공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박병석 국회의원, 장종태 서구청장과 발전5사 사장 등 주요 인사와 공사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착공식 행사는 식전행사로 타악퍼포먼스그룹 ‘아퀴’의 안전기원 대북공연 퍼포먼스에 이어 참석 내빈들이 안전을 기원하는 오색연막 및 주간연화 점화로 무사고와 성공적인 공사를 기원했다.

이번 공사는 한국중부발전에서 주관해 시행하며, 대지면적 7만 3,816㎡에 건축연면적 2만 398㎡으로 지상4층, 지하1층 규모로 교육연구동, 후생동, 기숙사를 신축하는 공사로 공사비 520억 원이 투입돼 지역건설경기 활성화와 건설인력 일자리창출에도 이바지할 전망이다.

한편, 구봉지구 도시개발사업은 면적 15만 5,000㎡에 2020년 까지 638억 원을 투자해 교육‧연수타운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전국 발전소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교육을 위한 한국발전인재개발원과 대국민 산림 교육‧치유 및 산림복지전문가 양성 교육을 위한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가 조성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구봉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완료되면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와 교육 연구의 다양한 정보와 지식 공유로 시너지 효과를 노릴 수 있는 교육연수 클러스트 특화단지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