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학부모 대상 고입·대입‧진로선택 궁금증 해소 기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도내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정확한 진로진학정보 제공과 고입·대입 및 진로선택 관련 궁금증 해소를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토론마당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진로진학토론마당은 12일 태안여고를 시작으로 7월 10일 선도중까지 1학기에 중학교 34개교, 고등학교 25개교, 2학기에 20여 개교, 총 80개교에서 진행된다.

이는 지난해 59개교에 비해 40%가량 늘어난 것으로 진로진학토론마당에 대한 학부모의 높은 호응도에 따른 것이다.

진로진학토론마당은 중학교에서는 ‘고입 및 대입전형의 이해와 자녀의 진로교육 방안’, 고등학교에서는 ‘대입전형의 이해와 수시모집 지원 전략’의 주제로 진행된다.

진행은 강사의 주제 강의와 학부모의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이뤄진다. 전체 시간 90분 중 최소 30분 이상을 질의응답 시간으로 두어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데 할애하는 등 학부모의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적극적으로 해결해줄 방침이다.

정태모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진로진학부장은 “이번 진로진학토론마당은 학부모의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구체적으로 해소함으로써 자녀들의 고입과 대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가 상담이 필요한 학생·학부모는 천안, 논산, 서산, 내포에 있는 충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1588-0795)를 방문하면 상세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권민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