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망언' 논란 "일부 동료 의원 역사관 유감"

 
 

이완구 전 총리는 18일 “충청대망론의 주역은 이완구와 그 후배들이 될 것이다”라며 “21대 총선에 당선된다면 그 후 대권 문제에 대해 깊게 고려해 볼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오전 배재대 국제교류관에서 열린 대전목요언론인클럽(회장 곽영지)초청 간담회에서 “충청 대망론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전 총리는 이어 “충청권에 대한 관심과 지지, 비전을 내놓을 수 있는 정치인이 없는 상황”이라며 “충청도가 정치 지도에서 소외되는 지금, 충청인들에게 희망과 가능성을 제시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21대 총선에 출마할 것이지만 지역구는 아직 밝히지 않겠다”며 정치 재개 의지를 다졌다.

이 전 총리는 "대전 서구을과 세종, 충남 홍성예산, 천안 갑 등 선거구를 놓고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전 총리는 최근 같은 당 일부 의원의 '5·18 망언' 논란에 대해서는 "그들의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역사적 평가와 법률적 평가가 끝난 것을 다시 끄집어낸 데 대해 유감스럽다"고 비판했다.

또 제2차 북미 정상회담에 대해서는 “북·미 양측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며 “정부가 굉장히 조심스럽게, 신중하게 접근하지 않으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