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제보로 열린의정 구현 및 행정발전의 계기 마련

인터넷, 팩스, 방문 및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도민제보 접수

도민제보로 열린의정 구현 및 행정발전의 계기 마련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2019년도부터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기간을 연중으로 확대 운영한다.

제보사항으로는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기타 도민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며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 또는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및 계속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보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방법으로는 충남도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chungnam.net) 팝업창에서 ‘도민제보 바로가기’를 이용하거나, 팩스(041-635-5283), 방문, 우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제보내용 및 제보자 신분은 비공개로 비밀이 보장된다.

충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는 충남도청 및 도 교육청을 비롯해 이에 속하는 소속 행정기관 및 지방공사 등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도의회 관계자는 “도민제보는 도민의 직접참여를 통한 열린 의정을 구현하고자 하는 것으로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 제고와 행정발전의 계기 마련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허성수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