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

존경하는 4만 4천여 계룡시민 여러분!

꿈과 희망의 활기찬 기해년(己亥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 새해에는 모든 분들 가내에 화목과 함께 황금돼지 복(福)의 기운을 받아 뜻하시는 모든 소원을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언제나 변함없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시정 운영에 아낌없이 성원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해를 돌아보면, 시민과 공무원 모두가 힘을 모아 한마음 한뜻으로 살기 좋은 명품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 것을 비롯해, 한국가스공사 가스기술교육원 유치, 제24회 충남장애인체전 개최, 대실지구 도시개발사업 마무리, 제1산업단지 분양 완료 등 각종 현안 사업에 대한 결실을 맺어 계룡시의 장밋빛 미래를 위한 성장과 발전에 정진했던 한 해였습니다.

이렇듯 괄목할 성과는 저절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400여 공직자와 더불어 4만 4천여 시민 모두가 합심하여 우리 시(市)를 행복한 삶의 터전으로 가꾸기 위해 열심히 땀 흘려 노력한 결과라고 믿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 한 해는 현 정부의 정책 기조에 대한 강력한 추진 의지를 바탕으로, 인구 7만 자족도시 건설의 목표를 다지기 위한 민선 5기 시정의 본격적인 여정의 채비를 갖추는 시점이 될 것입니다. 또 작년 시장 취임사에서 ‘오롯이 한 길, 계룡 사랑 시민 사랑’을 실천하는 시장이 되겠다는 다짐을 한 바와 같이 누구나 행복한 국방수도 계룡시 완성을 위해 그동안 계획해왔던 시정 현안 사업을 모든 열정을 다해 추진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리겠습니다.

이를 위해 2019년 주요 시정운영 방향으로는 △2020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 준비 △인구 7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 조성 △민선 5기 공약사항과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 △보편적 복지를 향한 감동 복지 정책 구현 △쾌적하고 안전하며 살기 좋은 행복도시 건설 △일자리 창출과 기업 지원으로 생동하는 지역경제 육성 등 6가지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운영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까지 우리가 그려온 계룡시라는 멋진 그림에 마지막 심혈을 기울인 붓 터치로 최선을 다해 마무리하는 화룡점정(畵龍點睛)의 마음가짐으로 올 한 해도 시정운영에 정진해 나아갈 것을 다짐 드립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이하여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년 1월 1일

계룡시장 최홍묵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