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향군인회 건물매입도 사업이다’-한현복 안전총괄과장

계룡시 행정사무감사 이틀째인 27일에도 자치행정과와 안전총괄과‧민원봉사과 등 3개의 과에 대한 행감에 나선 시의원들과 집행부 간 날선 공방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최헌묵 의원
최헌묵 의원

▲‘재향군인회 건물매입도 사업이다’-한현복 안전총괄과장

재향군인회 계룡시지회 건물매입과 관련, 최헌묵 의원이 시가 3억 9,000여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 것에 대해 “시민 혈세 3억 9,000여만 원을 특정단체에 기부하듯 지원했다. 지원한 법적근거가 무엇이냐”고 묻자 한현복 과장이 “사업의 일환”이라고 답변해 논란이 일었다.

이에 대해 최 의원은 “(재향군인회 명의로 한) 건물매입이 사업이냐? 관련 조례에도 사업에 대해서만 보조라고 돼 있는데 자본보조라는 규정이 어디에 있나? 재향군인회에서 의원들한테 소리 지르고 집행부에 압력 넣어서 한 것 아니냐. 이 건에 대해 회수절차를 진행하고 집행부에서 하지 않으면 의원 자격으로 법률적 대응을 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윤차원 의원
윤차원 의원

▲‘요구 자료 감사 다 끝나고 제출하면 뭐하나’-윤차원 의원

윤차원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첫날에 이어 이틀째에도 ‘요구한 자료가 제대로 제출되지 않았다’며 김봉학 자치행정과장을 질타-.

윤 의원은 “공무원 징계처분자 중 승진자 명단을 요구했는데 전달받지 못했다. 요구한 자료를 감사가 다 끝난 뒤 제출하면 뭐하냐?”며 답변을 요구하자, 이에 김봉학 과장은 “기획감사실을 통해 분명 전달했는데 어디서 누락이 됐는지 모르겠다. 분명 제출한 것으로 알고 있다. 죄송하다”며, “다른 자료들도 별도로 제출했는데 의회에서는 누락됐다고 하니 다시 제출하겠다”고 해명했다.

/정리=권민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