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민 학생, 9급 공무원(행정직) 채용시험 합격 영예

특성화고 졸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8월 18일(1차)과 10월 19일(2차) 실시한 올해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채용시험에서 충남인터넷고가 7년 연속 합격자를 내 ‘공무원 공사공단 취업사관학교’라는 타이틀을 다시 한 번 과시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이번 공채에서 지난 11월 2일 최종 합격(행정직) 통보를 받은 이 학교 3학년 이수민 학생-.

충남인터넷고가 대학을 졸업하고 수년을 공부해도 합격하기 어려운 국가직 공무원을 7년 연속 배출한 데는 나름의 남다른 노하우 덕분이다.

공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공무원 준비반인 ‘충인반’에서 시험 준비를 위한 학년별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친다.

1~2학년 때는 기초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공부부터 공무원 업무수행에 필요한 컴퓨터, 회계 등의 전문 과목까지 학습하게 되고 3학년 때는 직장생활에 대한 예절과 공무원면접 대비 면접 트레이닝을 받는다.

이 학교 박광운 교장은 “다년간의 시험지도 경력이 있는 교사들로 구성된 충인반의 교육시스템과 학생들의 자기 관리 및 스트레스 최소화를 위한 일선 교사들의 지도와 노력이 7년 연속 공무원 시험 합격의 비결dl 아닌가 싶다”며 “특성화고 국가직 공무원 선발 제도에 맞춰 국가에서 원하는 지역인재 양성과 사회에서 요구하는 직업전문인 양성을 위해 모든 교사들과 힘을 합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권민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