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더불어 함께하는 훈훈한 명절 보내시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이제 며칠 후면 우리 민족의 큰 명절인 설날이 찾아옵니다.

올해 맞는 설은 지난 해 많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가장 먼저 일어나 하루를 깨우는 닭의 울음소리와 함께 새로운 희망으로 맞는 설이기에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지난 한 해 복잡했던 모든 일들은 내려놓고 온 가족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설계하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는 얼마 전 2017년 새해설계를 통해 어떠한 어려움에도 흔들림 없이 힘차게 전진하며 시민이 행복한 명품도시를 건설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시민 여러분께 드린 바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더 큰 계룡시의 발전과 성장을 앞당길 수 있는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등 시민중심의 열린 행정을 적극 펼쳐나가겠다는 다짐이었습니다.

먼저, 오는 6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우리 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를 알차게 준비하여 210만 충남도민 대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등 작지만 강한 계룡시의 힘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성공적인 체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자족도시 기반조성을 위해 인구증가시책을 적극 추진하면서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계룡 제1농공단지 기업유치, 충청권 광역철도망 구축, 서대전~연화교차로 간 도로확장, 2030계룡도시기본 계획 수립 등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살기 좋은 도시건설을 위해 1,000원 효성택시 운영, 2017계룡軍문화축제 준비,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준비, 취약계층 재정일자리사업 추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온 힘을 쏟을 각오입니다.

올해는 사회 각 분야에서 많은 변화와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4만 2,000여 시민 여러분께 시정에 대한 신뢰와 성원을 다시 한 번 당부 드리며, 저를 비롯한 400여 공직자 모두는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면서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 나갈 것입니다.

모쪼록, 새해에는 기쁨이 넘쳐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함께하는 훈훈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계룡시장 최홍묵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