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4만 2천여 계룡시민 여러분!

계룡시의 큰 발전과 성장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할 희망찬 정유(丁酉)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눈앞의 성과보다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새로운 변화에 과감히 도전하며 미래 100년의 계룡 발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 소통과 화합으로 힘차게 달려온 한 해였습니다.

지난해 정한 신년화두는 마부위침(磨斧爲針)이었습니다. 이는 ‘이루기 힘든 일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정신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대승적 뜻을 모아 2020년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등 공약사항과 주요 현안사업들을 알차게 추진해 왔습니다.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사업 추진, 양정지구 기반시설 조성, 소상공인 특례보증제도 시행, 어린이 안전 CCTV 설치 및 안전센터 기능 강화, 두계천 물놀이장 편의시설 확충,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진취 상 수상, 파라디아아파트~유동리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착수 등 시민과의 많은 약속을 이루어 낸 성과의 한 해였습니다.

특히, 軍문화의 새로운 아이콘 개발과 행사장의 금암동 확대 등을 통해 새롭게 펼쳐진 계룡軍문화축제의 성공 개최, 세계적 가구기업 이케아(IKEA) 계룡시 유치, 계룡소방서 개서, 계룡 제1농공단지 준공, 제1회 계룡건강페스티벌 개최, 계룡~신탄진 간 충청권 광역철도망 구축 확정 등 계룡시 발전의 청사진을 밝힌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정유(丁酉)년 새해에는 이를 바탕으로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면서 계룡시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등 시민중심의 열린 행정을 적극 펼치겠습니다.

먼저,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성공적 개최 △민선4기 공약사업의 마무리와 중·장기 주요 현안사업 추진 △‘효’의 실천과 ‘시민과 소통’하는 ‘효소행정’ 추진 △시민 모두가 살기 좋은 ‘안전한 도시’ 조성 △자족도시 기반조성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행복한 도시’ 조성 등 작지만 강한도시로 거듭나는 한 해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살기 좋은 명품계룡을 위해 2017軍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 준비, ‘1,000 원 효성택시’ 운영,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업 유치를 통한 인구 증가 시책 추진 등에 행정력을 집주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저와 400여 공직자 모두는 ‘민군화합 행복도시 국방수도 계룡’ 건설을 위한 뜨거운 열정으로 ‘시민이 행복한 명품도시’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지난 한 해 보내주신 신뢰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가정마다 계획한 일들이 좋은 결실을 맺는 한 해 되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7년 1. 1.

                                                계룡시장 최홍묵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