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어반아트리움 등 황금상권 … 쾌적한 수변경관 등 명품 조망권

 ‘세종아이콤스타시티’ 건축 현장
 ‘세종아이콤스타시티’ 건축 현장

역세권, 어반아트리움 등 황금상권 … 쾌적한 수변경관 등 명품 조망권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 한 설계 … 편리한 주거시스템 도입한 도시형주택

세종특별자치시 아파트 청약 경쟁률 상승폭이 전국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최근 검찰수사 결과 아파트 분양권 전매 건수가 1만 건에 육박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같은 건수는 전체 신규분양 아파트의 60퍼센트에 이르는 것으로 관계기관의 수사 결과 주거보다는 투기 목적으로 밝혀지면서 세종시가 전국적인 투기의 대상이 돼 세인을 놀라게 했다.

이 같은 현상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들은 실거주자의 주거 목적이 아닌 청약통장을 악용한 이른 바 투자자들의 상투적인 투기 사례로 분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들어 아파트 전매 투기보다는 투자가치가 높은 상가,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등으로 투자자들의 눈길이 돌려지면서 상가 등의 분양 상담과 임대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세종시는 상가면적 비율(2.2퍼센트)이 타 도시에 비해 크게 낮아 이로 인한 상가 분양가격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상가 투자자들과 사업자들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세종시 도시행정지역인 3-3생활권에 건설 중인 아파트가 속속 완공돼 입주가 진행되면서 상업지역의 경우 행정복합도시건설청이 계획한 다양한 테마의 디자인과 분양조건 등이 호기로 작용, 건설사들이 앞 다퉈 시공을 서두르고 있는 상황이다.

세종시 3생활권은 세종시 도시행정업무를 수행하는 중추지역으로 세종시청과 교육청이 입주해 있으며 앞으로 세무서, 법원, 검찰청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은 금강을 낀 수변공원 덕에 강과 공원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쾌적한 수변경관을 형성할 뿐 아니라 남쪽으로 아담한 비학산이 자리하고 있어 탁트인 사계를 담은 명품 조망권은 최고의 프리미엄과 가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대전-세종시-오송역(KTX)을 순환하는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이 입지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 등 생활도 편리하다.

 ‘세종아이콤스타시티’ 조감도
 ‘세종아이콤스타시티’ 조감도

주)동헌도시개발은 이 같은 입지 조건을 갖춘 3-3생활권 C16-4에 최근 세종아이콤스타타워를 건설, 분양에 성공한 데 이어 이번엔 법원‧검찰청이 들어서고 세종~대전을 운행하는 양 방향 BRT 환승주차장이 입지해 있는 사거리 코너에 지상 8층 지하 3층 규모의 ‘세종아이콤스타시티’ 분양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3-3생활권 가운데에서도 황금상권에 위치한 세종아이콤스타시티는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 한 설계로 1~2층 상업시설, 3~6층은 업무특성에 잘 맞게 사무용 공간으로 꾸며지고, 나머지 7~8층은 테라스도 서비스하는 등 편리한 주거시스템으로 설계한 도시형생활주택은 입주자들에게 삶의 자부심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세종시 2생활권에 국내 최대 규모(길이 1.4km)의 보행자 동선이 확보되어 이 동선을 따라 쇼핑 및 문화공간인 어반아트리움이 건설됨에 따라 11월중 참여업체들의 분양홍보가 시작된다.

어반아트리움은 대형백화점과 도시상징광장을 연결하는 전시시설과 현대화된 재래시장, 문화중심의 도서관, 미디어센터 공연장 등 우수 디자인으로 건축되는 세종시 최고 중심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같은 기대 속에 상권분석 가치가 매우 높은 세종아이콤스타시티의 이번 분양은 투자자와 사업자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해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분양문의: 1522-9135)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