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계룡 시민여러분!

희망과 기대 속에 힘차게 걸어온 을미년 한해를 뒤로 하고 병신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해 저희 시의회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격려에 감사드리며, 올해에도 저희 의원 모두는 명품도시 계룡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정진해 나가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다사다난했던 을미년을 아쉬움 속에 뒤로하고 새로운 기대감으로 다가온 2016년에 계룡시의회는 시민여러분을 진심으로 섬기는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약속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계룡시민 여러분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시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시민여러분의 작은 소리도 소중히 여기고 현장중심 활동의'열린의회, 집행부와 관계에서 협력과 견제가 조화를 이루는'책임의회, 다양한 정책에 옳고 그름을 정확히 판단하고 제반 언행에도 모범을 보이는 '바른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계룡시 재정의 건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계룡시는 충남도에서 재정자립도가 약한 4개 시·군중의 하나로 매우 열악한 재정형편 속에서 2017년 충남도민체육대회를 치르고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준비를 위한 살림살이를 꾸려 나가야 합니다. 여타 시·군보다 허리띠를 더 졸라매고 예산을 편성·집행해야 하는 어려움에 처해있는 만큼 불필요한 사업이나 선심성 예산이 운영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세일즈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계룡시가 명품 자족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인구도 늘려야하고 교육지원청이나 경찰서 등 공공기관 유치, 기업유치 등 해결해야 할 난제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난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으로 사업을 펼치고 정책을 입안하는 집행부에 대한 독려와 협조는 물론 중앙정치권이나 관계 기관에 대해 끊임없이 예산 및 정책지원을 요구하는 등 다각적인 방면으로 노력 하여 세일즈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넷째, 국방도시로서 군과의 협력관계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방의 중추인 3軍본부가 위치한 계룡시는 계획된 국방도시로서 군과의 협력관계를 통한 발전을 과제로 안고 있습니다.

삼군본부가 위치한 국방 안보 도시로서의 특수성에 걸맞게 계룡대뿐만 아니라 전국각지에서 제대하는 군인들이 계룡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성숙된 계룡대와의 관계 설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계룡시민 여러분!

올 한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