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감특위 구성…개정조례안 등 처리 예정

 
 

 계룡시의회 ‘제98회 계룡시의회 임시회’가 17일 개회돼 22일까지의 회기에 들어갔다.

 시 의회는 개회 첫날(17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의안심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가결했다.

 이날 김미경 의원과 허남영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공기관 유치 조속 추진, 계룡군문화축제 개선, 지역발전을 위한 내실 있는 예산편성’(이상 김미경 의원)과 ‘민군화합 국방도시 계룡시를 태극기 도시로 재도약’(이상 허남영 의원) 등을 각각 제안했다.

 의회는 20일 열리는 의안심사특별위에서 계룡시장이 제출한 ‘계룡시 지리정보체계 구축 및 활용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계룡시 보훈명예수당 지급 조례안’, ‘계룡시 회계관계공무원 재정보증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계룡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동의안’을 처리하게 되며, 21일 열리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에서는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및 자료요구 승인의 건을 심의할 방침이다.

 김혜정 의장은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지난 1일부터 5일 간 일정으로 펼쳐진 계룡 군문화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공직자 여러분, 모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올 제2차 정례회에 계획돼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집행부는 의원들의 자료 요구에 적극 협조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