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캡슐담배 3갑 중 1갑은 '에쎄 체인지'

 
 

KT&G는 세계 최초의 초슬림 캡슐담배 ‘에쎄 체인지(ESSE CHANGE)’ 패밀리가 국내 누적 판매량 1억갑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쎄 체인지' 패밀리는 ‘에쎄 체인지 1mg’, ‘에쎄 체인지 4mg', '에쎄 체인지W' 3종으로, 현재 국내 초슬림 캡슐담배 시장에서 87%라는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에쎄 체인지’는 2년 간의 연구 기간을 거쳐 굵기가 얇은 초슬림 담배에 캡슐을 적용하는 데 성공한 첫 제품으로, KT&G의 혁신적 기술과 제품 개발역량이 반영되었다.
이 제품은 필터 속 캡슐을 터뜨리는 순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상쾌한 맛으로 변해, 한 개비에서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
‘에쎄 체인지’ 패밀리 중 ‘에쎄 체인지 1mg’는 시장에 선보인지 1년만에 6,000만갑 이상이 판매되어, 5년 전 출시된 ‘에쎄 수 0.1’ 이후 국내 출시된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브랜드로 국내 판매량 1위인 에쎄의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KT&G 임왕섭 에쎄팀장은 “에쎄 체인지는 이제 출시 1년을 갓 넘겼음에도 벌써 해외 수출을 시작할 만큼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그동안 대학생층은 보통 초슬림 제품을 선호하지 않았지만, 에쎄 체인지 출시 후 부산ㆍ대구지역에서부터 대학생층의 인기를 얻으면서 수도권까지 그 저변이 확대되어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서의 인기를 기반으로 지난 3월, 대만으로의 첫 수출을 시작으로 볼리비아, 몽골에도 수출하고 있다. 조만간 러시아, 필리핀, 나이지리아에도 수출 예정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