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희 예비후보 제안…실행 여부 관건

한민희 예비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참공약 공동발의 제안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한민희 예비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참공약 공동발의 제안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새누리당 계룡시의원 예비후보가 계룡 발전을 위한 ‘6.4지방선거 참 공약 공동 발의’를 제안하고 나서 눈길을 끌었다.
올 6.4지방선거 계룡시 (가)선거구 시 의원으로 출마하는 한민희 예비후보는 9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참 공약 공동 발의를 제안했다.
한 후보는 이 회견에서 “6.4지방 선거를 앞두고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은 뒤로한 체 선거 승리만을 위해 상대방 비난과 권모술수로 갈등과 분열만을 일으킨다면 우리 계룡의 미래는 보이지 않을 것”이라며 “누가 당선 되더라도 계룡시민을 위해 소통과 화합의 마음으로 시의 큰 현안은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는 마음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참 공약을 공유하자는 의미로 ‘참 공약 공동 발의’를 제안한다”고 했다.
한 예비후보는 “현재 계룡시의 큰 현안은 ▲지역경제 활성화 ▲계룡의 우수 인재 외부 유출 및 교육정책 개선 ▲화요장터 개선 등”이라며 “이들 현안은 지역 발전을 위한 해결 과제이자 계룡 발전의 동력인만큼 모든 것을 떠나 참 공약으로 공동 발의토록 제안한다”며 “이를 위해 후보자들이 서로 만나 진지한 정책토론을 거쳐 공동 공약으로 발의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한 예비후보는 “새누리당 모든 예비후보들과의 개별 접촉을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참 공약 공동 발의 취지를 설명하고 이를 지역 발전에 활용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