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정책개발원, 여성정책 관심도 제고 기대


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원장 안정선.이하 ‘여성정책개발원’)은 12월 3일 오후 2시 여성정책개발원 대강당에서 ‘충남지역 2014 지방선거 여성정책 의제발굴 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을 주관한 충남여성정책개발원(한국여성정책연구원 주최, 여성가족부 주관)은 여성의 경제적 역량강화, 성인지적 농촌개발 및 농촌여성 참여 확대, 돌봄의 사회적 분담, 일-가정 양립 지원, 폭력근절 및 인권보호,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 다문화가족의 사회통합,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 조성, 성평등 정책 기반 구축 등 총 9개 영역에서 64개의 의제를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포럼에는 분야별 전문가 및 활동가 40여명이 함께 모여 제안된 64개 의제 중 영역별 특화 과제와 10대 중점 과제를 참여자들이 직접 토론과 투표로 선정하게 된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안정선 원장은, “이번 포럼은 2014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 여성들이 함께 모여 여성정책의 다양한 의제를 공유하고 고민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특히 참여자들이 직접 중요 의제를 선정해 제안한다는 점에서 도민들에게 여성정책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은 포럼 개최 이후 영역별 의제 및 10대 중점과제 등을 정리해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및 여성가족부 등 주최 기관에 제출할 예정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